[Spring Boot] RestController 인식이 안되는 경우

    스프링 부트로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RestController를 사용해야 돼서, 어노테이션을 걸었지만 해당 어노테이션관련 라이브러리 Import가 되질 않았다.

     

    Rest Controller가 인식 안되는 경우

     

    내가 설치한 Dependency는 아래와 같았는데 RestController는 당연히 기본적으로 적용이 될거라 생각한 나의 착각이었다. 스프링부트가 아닌 일반적인 스프링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할 경우 아무런 문제없이 라이브러리가 추가되었었기 때문이었다.

     

    디펜던시(Dependencies) 추가

     

    원인을 찾은 결과 spring-web을 설치해야 하는데 나는 web을 rest와 연관지어 생각지 못했기 때문에 web을 추가하게 되었다.

     

    implementation 'org.springframework.boot:spring-boot-starter-web'

     

     

    위와 같이 spring-boot-starter-web dependency를 등록한 후, 확인을 해보니 import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import class가 생긴 모습

     

    RestController를 등록한 모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